coding/Error

인스턴스 접속 에러

JIN_Coder 2022. 8. 19. 00:52

프로젝트를 하면서 인스턴스에 접속을 할 수 없는 에러를 만났다.

배포 직전에 https를 구현하기 위해 이것저것 자료를 찾아보고 적용하면서 여러 패키지들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설정을 건드린 것이 문제인 것 같은데 아직까지도 왜 인스턴스에 접속할 수 없었는지에 대한 이유는 찾지 못했다.

 

우분투 환경에 yum을 설치하고, 설정을 수정하고, git을 설치하고 정신 차려보니 

예시 이미지

터미널에서 ssh로 연결하는 과정에서 이러한 에러와 마주쳤다.(예시 이미지임)

내 인스턴스 환경에 연결이 거절되었다?

포트가 문제인가 보안규칙도 보고 했지만, 원인을 몰랐다.

뭐가 문제지.. 하면서 오류를 검색해도 원인을 찾지 못해서 인스턴스 중지(일시정지)를 했다가 다시 시작해서 연결을 시도했다.

 

그러고 나니 이제는 

예시 이미지

이런 에러로 바뀌었다.

이제는 연결에 시간이 초과했다?처럼 접속을 하지 못했다.

계속 이런 문제가 발생하여 큰마음먹고 인스턴스를 종료(반납)한 뒤 새로운 인스턴스를 받아서 접속해보았지만

여기서도 타임아웃이라는 에러를 만났었다. 이건 내 컴퓨터의 문제인가 하고 재부팅도 해보고 별의 별짓을 다했다

이때 이미 1시간이 넘은 상황이라 일시적인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이 들어 매니저님을 찾아갔다.

 

매니저님도 비슷한 상황을 겪었는데 시간이 지나니 해결이 되었다, 아마존이 이런 부분이 조금 불편하고 어렵다 하셨는데.. 1시간 넘게 기다렸는데 해결이 될까 했다.

 

구글링을 하면서 방화벽 설정을 바꾸라고 하는데 ssh안에 접속이 돼야 코드를 치는 상황이라 난감했다.

 

결국 찾은 어떤 포스트를 보면서 새로운 인스턴스를 받아 볼륨을 나누고 접속해서 코드를 치고 다시 바꿔 놓으면 해결했다는 해답(대략적인 느낌)을 보고 시도해 보았다.

 

자세한 설명은 

https://yvvyoon.github.io/ubuntu/ufw-enable-ssh-timeout/

 

ufw enable 후 ssh 접속 불가 문제

Ubuntu의 방화벽인 ufw를 활성화하면서 ssh 접속이 끊어질 수 있다는 메시지에 y라고 응답했었다.

yvvyoon.github.io

 

위 게시물을 보고 따라 했는데 11개의 과정을 따라 하다가 7번째에서부터 똑같이 적용을 하지 못했다.

하지만 무시하고 끝까지 진행해보았더니 접속이 되었다.....

 

뭐지... 시간이 약인 건가? (그때가 한 4시간 지났다.) 아니면 알게 모르게 설정이 바뀌어서 접속이 되었나?

너무 짜증도 나도 안도의 한숨도 쉬어지고... 복잡 미묘했지만

배포를 위해 https를 설정해야 해서 빠르게 설정을 하고 서버를 열어서 문제를 잘 해결했다..

 

배포는 너무 어렵다..

'coding > Error' 카테고리의 다른 글

npm - "minor" / "23 packages are looking for funding" 에러  (0) 2022.09.08
ERR_HTTP_HEADERS_SENT  (0) 2022.08.31
외래키 설정  (0) 2022.08.14
함수의 {return }  (0) 2022.08.04
SyntaxError: Unexpected token } in JSON at position 67  (0) 2022.0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