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ing/Error

SyntaxError: Unexpected token } in JSON at position 67

JIN_Coder 2022. 7. 29. 23:06

api로 요청과 응답을 보내면서 body에 여러 값들을 넣고

생성이나 수정을 하기 위해서 요청을 보내면 SyntaxError: Unexpected token } in JSON at position 67 같은 에러를 종종 만났다....

위와 같은 오류 SyntaxError 에러라고 문법상 오류가 있을때 나타나는 오류이다.

: 나 ) , 같이 넣어야 할 문자를 넣지 않아서 나타나기도 하고, 오타로 인해서 나타나기도 하고

이유는 다향하지만 어디서 문제가 났는지 잘 알려주기때문에 잘 찾아서 수정하면 금방 해결되는 문제 인것같다.

 

근데 이번 내가본 오류는 찾기가 어려웠다. 내가 친 코드의 문제가 아니라 body에 값을 넣어서 보내줄때 실수를 한거여서  내가 친 코드가 아닌 다른 파일에서 오류가 난다고 해서 잘 찾을 수가 없었다..

위 그림을 보고 어디가 잘못인지 알수 있는가? 빨간 x박스 아냐? 할수도 있지만

그때의 난 저걸 왜 보지 못하였는지...

마지막 객체 값 뒤 ,가 있으면 다음 프로퍼티를 주는줄 알아서 마지막 ,는 지워야 하는 문제였다....

백날 } 만 찾으니 눈에 안보였다.

그리고 오류 문구 중 at JSON.parse (<anonymous>) 라는 말을 찾아보니 json 형식에 문제가 있다고 해서 내가 친 코드만 열심히 뒤적거렸다.

문제 해결....

이번 오류는 한 3번쯤 보았었는데

처음엔 운이 좋게 내가 ,를 지우고 요청을 보내서 운좋게 해결했고,

두번째 만났을땐 찾다찾다 포기하고 넘어간 상태에서

오늘 다시 만나니 이건 해결해야겠다 싶어서 열심히 구글링 하고 찾았는데 해결하지 못해서 결국 슬랙에 질문을 올려서 다른 사람들이 도와주셔서 가볍게 해결했다.

 

이렇게 많이 애먹은 에러나 자주 만나는 에러도 지금 처럼 종종 정리해보도록 하자

'coding > Erro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턴스 접속 에러  (0) 2022.08.19
외래키 설정  (0) 2022.08.14
함수의 {return }  (0) 2022.08.04
const castError = new CastError();  (0) 2022.07.29
코딩 폴더 및 파일 이동시 오류  (0) 2022.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