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ing/Error

error - entirely different commit histories

JIN_Coder 2022. 9. 12. 21:42

프로젝트 중 팀원 한분이 개인 s3 시크릿키를 메인 브랜치에 커밋하는 불상사가 일어났다. 다행히 커밋 기록만 지우는 방법을 찾아내서 적용해서 해당 파일과 커밋 기록을 지울 수 있었다.

git filter-branch --force --index-filter "git rm --cached --ignore-unmatch 'file_path/file_name'" --prune-empty --tag-name-filter cat -- --all

위 코드를 작성해서 기록을 지웠고, 자세한 내용은 이전 게시물에서 볼 수 있다.

 

이렇게 모든 문제가 다 해결된 줄 알았는데 새로운 문제가 있었다.

아마 revert를 하면서 생긴 건지, 커밋 기록을 지우면서 생겼는지 정확히는 모르지만

나를 포함한 다른 팀원의 브랜치와 메인 브랜치의 커밋 기록이 끊겨서 연동이 되지 않는 문제가 생겼다.

터미널에서 pull을 하면 entirely different commit histories라는 에러가 발생했고, pr을 날리고 싶어도 연결이 끊겨있다고 하면서 연결이 되지 않았다...

 

vscode에서 git Graph로 끊어진 부분을 보니 맨 아래쪽에서 연결이 끊긴 것을 확인했다.

여러 가지를 찾았는데 대부분 main과 master 브랜치에 관한 얘기뿐이 었는데

참고 블로그에서 git pull origin main에서 안되면 --allow-unrelated-histories을 붙여서 하면 된다고 하길래 적용해 보았다.

 

git pull origin main --allow-unrelated-histories

으로 정상적으로 깃 허브 main내용을 가져왔고, 다시 커밋을 해서 푸시와 pr을 통해서 연결을 하였다.

내가 성공하니 다른 팀원도 정상적으로 동작한다고 하였다.

 

정확히 왜 이런 문제가 생겼고, 제대로 해결한 건지는 모르겠지만, 다행히 잘 해결되어서 다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참고로 위와 같은 방법을 하면 맨 처음 커밋부터 지금까지의 커밋을 다시 커밋하는 아이러니 한 상황은 생길 수 있다. 필자도 153개의 커밋을 다시 커밋했다.

 

 

 

git | 다른 저장소의 코드에 이어서 개발하기 / entirely different commit histories 오류

뚝딱뚝딱

velog.io

 

'coding > Error' 카테고리의 다른 글

npm WARN config global  (0) 2022.11.04
multer, S3 - this.client.send is not a function  (0) 2022.09.11
npm - "minor" / "23 packages are looking for funding" 에러  (0) 2022.09.08
ERR_HTTP_HEADERS_SENT  (0) 2022.08.31
인스턴스 접속 에러  (0) 2022.08.19